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킹오파 올스타 - 넷마블 액션RPG 플레이 리뷰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4:00

    넷마블의 20첫 9년 상반기의 기대작 액션 RPG킨오파의 올스타가 발매 다음의 순항 중이다. 발매로부터 1주일도 안 되는 시점에서 2대 시장 상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특히 아이플 App Store에서는 유행 앱 초위까지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다 등 유행의 공격력을 실감할 수 있었다.


    >


    우선, 종래의 체험판 유출을 통해서, 어느 정도의 조작감에 익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지만, 아무래도 체험판을 즐겁게 즐기던 사람이 다시 방문하게 되어, 확실한 팬층을 만든 것 같다. 체험판에서는 단순히 정해진 팀 구성뿐입니다. 공격만 합니다.면 이번 정식 오픈에서 킹 오브 94시리즈에서 처음 제대로 된 이야기와 다양한 콘텐츠, 한 보고 내가 직접 구성 가능한 팀 편성도 기대감을 충족하고 주었다.


    >


    킹 오퍼 올스타는 킹 오브 전 시리즈의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유한한 게임으로 각 시리즈마다 계속 등장하는 파이터가 있지만 해당 시리즈에서 실제로 사용된 스킬을 구사하는 등 기존의 게임성에 대한 고증을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킹 오브 94장은 킹 오브 96마이가 사용하는 기술 중에는 해당 시리즈에서 사용된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 엄연히 다른 캐릭터라고 생각하면 된다.


    >


    무엇보다 대전 격투 게임이 무바 1게임에 이식되어 그와효은 좋은 이식될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타격감이 쟈싱 액션 부분에서 기존의 기대했던 것 이상의 질을 선 보인다. 무엇보다 기타 액션 RPG무바 1게임에서는 회피 기술이 자기 막는 기술에 쿠르 타임이 됐던 것과는 달리 킨오파오ー루스타ー에서는 쿠르 시간 없이 상대방의 스킬을 막고 자신 회피하고 스타 1리 기간 전투를 발휘하는데 1조에 있었다는 소견한다.


    >


    무엇보다 원작의 닷에서 느낀 부분을 깔끔하게 연출한 것이 매력이었다. 일반 기본기술에서 파이터마다 고유한 필살 기술을 쓸 때마다 눈에 띄는 타격감이 좋다. 기본적으로 콤보를 사용하고, 바로 필살기를 사용하는 등의 다양성을 사용하면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하는 방식의 전투 플레이도 가능하며, 스트라이커와 지원을 적절히 사용하면 공중 콤보로 바로 끝낼 수 있다는 것이었다.


    >


    체험판에서는 정해진 팀 편성으로 즐길 수 있었지만 정식 서비스판에서는 본인답지 않은 팀 편성을 구성할 수 있다. 봉잉눙 초반에 공격력이 높은 5성 아테 봉잉룰 받고 시작했기 때문에 인연의 효과가 맞아떨어지는 1개 팀 구성을 선호하는 방식이었다 ​ 인연은 각 선수별로 관련성이 있는 매칭을 진행하면 발생하는 효과에서 전투 개시시 1종의 버프 효과를 받는 것이었다 이 밖에도 스트라이커와 도우미를 적절히 선택하면 이미 말한 것과 함께 본인 프지앙아만의 기술 콤보를 완성시키면 좋다.


    >


    >


    파이터 육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킹 오퍼 올스타를 즐길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킹 오퍼 올스타에서 기본 제공하는 예기 전부의 완성도가 높아 빠른 전투와 신중한 예기 진행이 돋보인다. 이 외에도 다른 곳들입니다 공격, 다른 유저와의 대전, 성장을 위한 컨텐츠 구성까지 완비되어 있어 파이터 수급 또한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뽑기에 대한 장벽도 아침에는 축에 속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발매 기념으로서 얻을 수 있는 선수와 1개의 씨의 좋은 파이터를 뽑기 위한 리세 마라 공략 법이 공개되어 자신의 좋아하는 파이터를 뽑아 시작하는 것도 본인에 걸맞지 않다. 기본적으로 5성 확정 소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거로웠다 리세 마라 방식을 하지 않아도 5성 파이터 확정 소환이 가능하다. (확정소환으로 선택할 경우 마이 캐릭터가 추천한다, 이 이야기 모두 진행 시 마이스킬을 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 만약 조금 더 희귀한 파이터를 획득하고 싶다면 초반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리세말라의 방법에는 게이다 다운로드 후 튜토리얼을 마치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루비로 소환을 진행하면 된다. 킹 오퍼 올스타는 설정, 어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삭제 후 다시 게스트에 접속하면 앱 삭제 없이 반복해서 초기화가 가능하므로 반복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이터를 노릴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기 바란다.


    >


    이 밖에도 기본적으로 플레이 시 스토리 진행, 론칭 기념 룰렛 이벤트, 성장 미션 등의 이벤트 진행을 통해 루비 수급이 어렵지 않게 이루어지므로 원하는 파이터를 소환한 담장, 각종 이벤트 진행을 통해 루비 수급 후 계속해서 다양한 파이터를 소환해보기를 추천한다.


    >


    본 포스팅은 넷마블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