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변천여행] 산천어축제 즐기러 오셔서 감정속에 별을 그다sound아 가세요. 변천 조경철천문대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11:40

    >


    당 1은 산천어 축제와 다 함께 즐기면 좋은 곳은 소개 드릴게요. 바로 변천의 조경철 천문대입니다. 조경 철천 문대는 강원도의 변천군사 내면 그와은독리 산 273-10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별과 함께 살아온 아폴로 박사의 고성 조경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건립되어 대중과 친숙한 과학자이자 과학의 대중화를 도모하고 우주과학 입국을 위한 계몽자로서 큰 기여를 한 조경철 박사의 꿈과 발자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해발 하나, 하나 0m의 광덕산 정상의 땅은 산세가 웅장하고 덕을 품은 산으로 그와은독이라는 이름을 얻고 있으며, 주변에 광해가 없어서 은하수 촬영이 가능한 무공해 청정지 이다니다. 이 우주의 신비한 천체와 맑고 푸른 여름 언제나 그랬듯이 아름다운 별이 밤을 느낄 수 있는 곳에 조경철 천문대가 있습니다. 한개 층에, 조경철 기념실, 동아리, 행정실 직원 숙소, 2층에 로비 안내 데스크, 풀라네타리움, 천문 우주 전시실, 강의실, 3층에 주요 관측실, 관측 실습장, 연구동, 천문학자의 서재 등이 있습니다...


    밤에는 별을 보고 아침에는 천문대 전시실을 볼 수 있습니다. 광덕산을 찾는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이지만 승용차로 천문대까지 오를 수 있어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


    조경 철천 문대 1층에는 조경철 박사 기념 전시실이 있습니다. 천문학의 대중화에 힘쓴 인물로 평가된다, 조경철 박사는 한국인 첫 미국 항공 우주국(NASA)연구원으로 재직했고, 귀국 후 1969년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한 장면을 생방송에서 동시 통역하고'아폴로 박사'란 별명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TV에도 자주 등장하고 대중에게도 친숙한 인물이죠.


    천문대 이름이 조경철 천문대인 이유는 조경철 박사가 부지선정 때부터 자문을 받아 건설과정을 지켜보고 북쪽의 고향 택지가 보이는 음식을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조경철 천문대는 국내 최대 크기의 구경 1m주 만원경을 비롯한 소형 망원경 6대, 천체 투영실, 영상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천체투영실에서는 의자를 최대한 뒤로 젖히고 거의 누운 상태로 천체여행을 떠납니다. 계절마다 관측 가능한 별자리의 설명을 해줍니다.


    >


    >


    >


    조경철 천문대는 천체 관측은 어렵다는 편향된 생각을 없애려고 노력합니다. 지난해까지 천문대에서 첫 정수준의 지식을 가진 마니아급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집중관측 프로그램을 운영했는데요.올해부터는 집중관측 프로그램을 기본형과 심화형으로 세분화해 더 많은 사람들과 우주의 신비를 자신 있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정에 따라 교육비는 다르지만 한 사람이 신청해도 교육이 진행됩니다.


    >


    비 갠 뒤의 천문대에서 바라보는 석양의 모습. 조경철 천문대는 언제나 멋진 풍경과 함께 걷습니다. 그런 멋진 노을을 바라보면 마음속에 사랑이 싹트겠죠? 드라이빙 데이트 코스로 추천해요.


    >


    날씨가 좋으면 굳이 망원경의 도움 없이 무수히 빛나는 별을 두 눈에 선명하게 볼 수도 있습니다. 조경 철천 문대는 하나 발죠크에서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문을 열고 무료로 개방되고 있습니다. 천문대 이용 프로그램과 이용 시간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을 전화로 문의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조경철 천문대 개관 때에:오후 2시~오후 10시 휴관 1:매주 월요일 1,1월 11, 설날, 추석 주소:강원도 변화 군사 내면 천문 대길 453전화:033-818-1929홈 페이지:apollostar.kr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