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드 쉐도잉 효과 있을까?> 영어를 못하는 이유 - 영어공부 유튜브 및 사이트 추천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3:37

    >


    ​ 내 인생 최대 난제는 1번째는 다이어트라고 두번째는 영어이다.요즘 외국계 회사에서 일하기 위해 매일 영어 메일을 쓰지만 늘 대등한 이야기를 쓸 뿐 영어로 대화하는 일은 거의 없다. 가끔 영어를 받는데 전혀 기쁘지 않아. "영어에 두려움을 느끼자 전화, 영어가 싫어졌다"얼마든지 영어를 정스토리화할 수 있는 환경인데도 나는 왜 공부하지 않는가. 하던 찰나 본인, 아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완전히 팩이 됐어요.너희들 내 상황 꼬집어서 얘기하다가 너무 아팠어. 울면서 해외에 오래 살든 국한에 살든 영어 실력이 제자리인 이유가 있었다. 해외에 오래 살아도 영어실력이 제자리인 이유 https://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영어공부, 실력에 가속도가 붙지 않기 때문이다.영어공부를 과감하게 열심히 공부해서 가속도를 붙여야 하는데, 언제나 가속도가 붙기 전에 지쳐서 포기해버린다.그러면 나는 영어 공부를 역시 몇 달 동안 손을 놓고 다시 하려 한다면 내 영어는 완전히 초기화해서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결예기도 피곤하고 피곤한 악순환이 반복된다. 과연, 역시 하과인은 과인에 맞지 않는 영어비결! 나의 레벨이 어떤지, 내가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기 때문에 엉뚱한 방향으로 공부를 해버려서 실력이 증폭되지 않는 것이었다. 나는 영어공부에 관심이 많아서 정예기를 찾아보고 시도해봤다. 미국에서 교환학생도 해봤지만 (이때가 가장 내 영어실력의 황금기였다) 다시 실력은 제자리로 돌아갔다. 한국에 와서 영어를 쓰지 않는 환경에 놓였더니 완전히 대화가 되었습니다. 그런 환경에 스스로 내던졌다고 해야 옳다.미드섀도잉도 나름대로 오래 해봤지만 과연 이게 내게 맞는 길인지 의심스러웠다. 중학교 시절 영어 공부 때는 섀도잉으로 많은 효과를 봤다. 학원선생님이 섀도잉이라고 아까 sound 알려줬어.같은 영어 문장을 계속 듣고, 바로 생각해 보니 실력이 쭉쭉 거의 매일이었다.하지만 지금 내 상태에서 미드섀도잉으로 예전과 같은 극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 나는 미국 시트콤의 70%는 자막 없이 이해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내가 듣고 싶은 것은 이 30퍼센트의 예기지만 스에도잉을 하고 도움이 될까? 하지만 그들이 빨리 흥얼거리까지 내가 같이 흥얼거릴 필요가 있을까? 문제가 생겼다.요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보면서도 애매한 대사가 좀 있었다.한국 영화를 볼 때도 잘 들리지 않아 친구에게 들은 적도 있고, 친한 친구가 과인에게 들은 적도 있었다.이렇게 우리 과인이기 때문에 말도 잘 안 들리는데 굳이 미드셰드잉을 하면서 빨리 예기하려고 노력해야 하나 싶었어요. 감상 끝에 부인에게 미드섀도잉은 이제 안 맞는다고 의견을 내면서 공부 비결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 내가 모르는 30%를 들어 이들이 급속히 예상하는 것을 포착하기 위해서는 정확하게 INPUT가 필요하다.INPUT을 거의 매일 하고 비결과 유용한 사이트는 이후와 같다. ​ 1.BBC LEARNING ENGLISH-6 MINUTE ENGLISH&LINGOHACK-> 찐 영어 교육 사이트. 그 중 6 MINUTE ENGLISH를 들면서 캐주얼로 영어를 듣고 LINGOHACK에 박 세에 글을 기억하고 보자.특히 빠른 영어 듣기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유튜브로 속도 조절하고, 스피디하게 무한 반복해서 들어보자.


    2. 영어 원서 필사-Diary of Wimpy kid->믹크 아이들의 고전인 윔 피킷도. 여기에 본인이 오는 수준의 영어를 스토리 할 수 있어도, 웬만큼 원어민이었던 아이니가 본인의 애본이 슬렌도 적고 문법도 정확해 영어 공부에는 최적이었다.이 책을 필사하고 국어로 번역하고 국어의 문장을 수정하고 영어로 이야기하는 관행을 하자. ​ 3.YOUTUBE 200%활용-라이브 아카데미(!)->이것을 영어로 어떻게 이야기 하지? 하는 가려운 부분을 벅벅 긁어 주신다. 이 선생이 올리는 영상만 정독하고 수십 번 계속해서 스토리를 해보자. https://youtu.be/vsr25C5-Ejo


    4.YOUGLISH- 듣기 실력을 담아! 같은 단어의 포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유튜브 영상으로 가르치는 예를 들어 내가 goof off라는 숙어를 새로 배웠다고 해보자. 어떤 때, 어떤 의미에서 발소리가 어떻게 날까? 궁금하면 바로 youglish를 검색해 예문 수십 개를 물어보면 된다. goof off가 27의 결과가 나에게 오는데 표준 하그와잉하 나 휙휙 넘기면서 들어도 벌써 27번 듣는 것이고 재미 있게 공부한다.​ https://youglish.com/pronounce/goof%20off/english?


    5. 공부회 참가하는 단독의 공부하는 것이 힘들다면 공부회를 참석하면 된다. 온라인 세상에서는 안 되는 게 없다.요즘은 취미도 온라인으로 배운다는데 정의 내용 다 나온다. 스터디 모임도 정이 많고, 충실한 사람이 많이 있다.와인도 번역공부 차원에서 new스터디에 참가하고 엄격하게 공부할 생각이다.특히 단어에 약하지만 이번 스터디를 통해 단어가 거의 매일같이 기다려진다.요즘 같은 세상에는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자료가 너무 많다.하지만 너무 방대해 역설적으로 잘 되지 않는다. 왜 공부를 해야 효과적일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내가 그렇다)게재도 중요한 것은 5가지로 요약할 수 있겠다. 1. 제 실력 파악하기 2. 내가 모르는 것으로 조사하는 3. 맞는 공부 방법 찾기 4. 매 하나 꾸준히 3개월이 넘는 5. 가속도 붙​을 꾸준히 매 하나 30분이나 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